고통,고난,난관의 의미 및 극복방법 > 기독교 좋은글

본문 바로가기


기독교 좋은글

고통,고난,난관의 의미 및 극복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너는또다른나 조회3,942회 댓글0건

본문

 

우리 삶에는 수많은 고통, 고난, 난관이 존재합니다. 이 고통, 고난, 난관 때문에 불교는 이 세상을 고통의 바다로 보고 삶을 고통으로 정의하고 이 세상으로 되돌아오는 윤회의 사슬을 끊고 해탈하여 고통이 없는 극락에 가는 것이 신앙의 목표입니다.

기독교도 마찬가지로 삶을 고통으로 보고 있으며 고통이 없는 천국에 가는 것이 신앙의 목표입니다. 이와 같은 생각은 고통, 고난, 난관의 의미와 본질을 정확히 모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엔 고통의 본질과 의미를 알려주는 좋은 말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말이 '신의 선물은 고통이란 보자기에 싸여있다.' 라는 말입니다. 이 말이 고통의 의미와 본질을 잘 표현하고 있다고 봅니다.

 

 신께서 우리의 삶에 고통, 고난을 두신 이유는 우리가 잘못된 길을 갈 때에 올바른 길로 인도하시기 위함이며 고통, 고난을 통하여 온전하게 성장시키기 위함입니다. 신께서 우리를 쓰러뜨리는 이유는 다시 일어나는 법을 가르치시기 위함이시며, 신께서 우리 손을 비우시는 의미는 우리의 마음을 채우시기 위함입니다.

 또 신께서는 우리에게 이렇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너희들 삶에 아픔이 있느냐, 그렇다면 조금만 참아라 내가 너희들 마음의 때를 맑게 닦고 있는 중이니라.' 라고 말입니다.

 

그리고 난관의 의미는 우리 삶의 보람과 즐거움과 기쁨을 크게 하시기 위함입니다. 난관이 없는 삶은 우리에게 아무런 보람과 기쁨을 주지 못하는 무의미한 삶입니다. 예를 들어 마라톤 코스를 차를 타고 통과하면 아무런 감동과 기쁨을 느끼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 삶의 고통, 고난, 난관을 두신 신의 뜻은 결코 우리의 삶을 힘들고 괴롭게 하기 위함이 아니며 우리에게 진실로 가치있고 의미있는 행복한 삶을 주시기 위한 신의 사랑이며 축복입니다. 고통, 고난, 난관의 본질은 신의 사랑이며, 또한 극복의 기쁨입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다 신의 사랑입니다.

그러면 실제 우리의 삶에 어려운 난관이 닥쳐올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하여 생각해 보겠습니다. 우리들은 어려운 난관에 부딪히면 두렵고 불안해하며 걱정에 빠집니다. 티벳불교의 법왕인 달라이 라마는 해결할 방법이 있으면 걱정할 필요가 없고 해결할 방법이 없으면 걱정해도 아무 소용이 없다라고 합니다.

기독교에서는 걱정, 근심을 예수님께 다 내려놓으라고 합니다.걱정, 근심이 문제 해결에 아무 도움이 안 된다는 것은 우리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걱정 안하고 또, 예수님게 다 내려놓는다고 해서 우리 마음에 걱정이 사라지는 것은 결코 아니며 문제가 해결되는 것도 아닙니다.

이렇게 되면 문제 해결도 어렵고 근심도 점점 깊어져 이 근심이 우리의 뼈를 마르게 할 것입니다.

 우리가 어려운 난관에 부딪혔을 때 두려움과 불안을 느끼는 것은 그것이 신의 사랑이며 극복의 기쁨임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난관을 나의 행복한 삶을 위한 신의 사랑이며 극복의 기쁨이란 생각을 가지고 감사한 마음으로 받아들이면 아무 두려움 없이 편안한 마음으로 난관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이 편안한 마음 상태로 신께 기도하며 가장 선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최선을 다하면 반드시 가장 효과적이고 능률적으로 난관을 극복해 낼 수 있으며 이 과정을 통하여 우리는 한 단계 더 성장, 발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수도사와 죄수는 똑같이 골방에 앉아 있지만 수도사는 그 환경을 감사와 기쁨으로 받아들이고 죄수는 두려움과 원망과 분노로 받아들입니다. 똑같은 골방이지만 받아들이는 태도에 따라 천국 같은 수도원이 될 수도 있고 지옥 같은 감옥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유토피아라는 말의 영영사전의 의미는 'No where' 입니다. 이 세상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 곳이란 뜻 이지요 그런데 'No where' 의 where에서 맨 앞의 글자인 W 를 No 뒤에 옮기면 'Now here' 가 됩니다. 지금 바로 여기란 뜻이지요.

우리의 생각과 마음 한 조각만 바꾸면 바로 지금 여기가 천국이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우리의 삶을 결정하는 것은 우리에게 주어진 환경이 아니라 그 환경에 대처하는 우리의 태도에 따라 우리의 삶이 결정되어 진다는 것입니다.

 배의 움직이는 방향이 바람의 방향대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돛의 방향대로 움직이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고통, 고난은 우리의 마음이 성숙해 감에 따라 우리의 삶에서 점차 사라져 갈 것입니다. 그러나 정상적인 난관은 우리 삶의 활력소로 영원히 존재 할 것입니다.

 

 난관이 없고 아무 문제가 없는 삶은 무의미하며 가장 큰 문제가 있는 지옥 같은 삶이 되기 때문입니다.결론적으로 어떠한 어려운 난관도 나의 행복한 삶을 위한 신의 사랑으로 감사하게 받아들이고 선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대처해 나가면 반드시 극복해 낼 수 있으며 즐겁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기독교 좋은글 목록

Total 511건 1 페이지
기독교 좋은글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511 행복한 삶 참사랑 12-23 3944
열람중 고통,고난,난관의 의미 및 극복방법 너는또다른나 08-07 3943
509 자유로운 삶 너는또다른나 08-03 3310
508 깨달음과 무명(無明)의 차이 너는또다른나 07-29 3234
507 긍정의 힘 너는또다른나 07-22 4459
506 난관의 의미 너는또다른나 07-18 2545
505 행복한 삶 너는또다른나 07-17 2494
504 너는 또 다른 나 댓글1 너는또다른나 07-15 2442
503 변화와 성숙을 위한 삼위일체 우리주 05-22 2718
502 영적습관을 세우기 우리주 05-22 3064
501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우리주 05-22 3264
500 헌 구두를 버려야 새 구두를 신을 수 있습니다. 우리주 05-22 3213
499 행복한 가정을 위하여 우리주 05-22 3163
498 보이지 않게 봉사하시는 분들 우리주 05-22 2819
497 지체의식 우리주 05-22 2707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설문조사

무엇이 당신을 자극 하는가?

  - 인생고민상담

  - 사랑고민상담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www.hajagoyo.com All rights reserved. hanquotes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